"아버지가 왕입니다"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의 초호화 생활이란

사우디아라비아의 최고 부자중 한명인 알왈리드 빈탈랄 (Alwaleed bin Talal) 왕자는 미국 경제잡지 포브즈 (Forbes)에 대해 자신의 재산을 11조 원이나 축소시켜 발표한 이유로 명예훼손으로 고발했습니다. 이 법정 싸움은 2년 끝에 '원만한' 합의로 끝나게 되었죠. 현재 포브즈에 따르면 알왈리드 왕자는 전 세계에서 34번째 부자 순위에 올라와 있고 26조 원의 재산을 가지고 있다고 밝힙니다. 반면 블룸버그는 알왈리드의 재산을 36조 원으로 세계 20번째 부자에 올려놓고 있죠. 어찌되었든 '중동의 워렌 버핏'으로 불리우는 알왈리드 빈탈랄 왕자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사우디아라비아 억만장자 알왈리드 빈탈랄 왕자의 초호화 생활을 살펴보겠습니다

1.  사우디 왕족으로 태어난 알왈리드

알왈리드는 탈랄 왕자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외할아버지는 레바논의 초대 수상이었고 그의 할아버지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일으킨 오스만 제국의 제32대 술탄인 압둘아지즈 왕이죠.


2.  캘리포니아 대학 졸업

캘리포니아 주의 Atherton에 위치한 멘로 대학교를 졸업한 알왈리드는 수많은 미국 비즈니스맨들과 사업을 하게 될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3.  시티코프 투자로 억만장자 등극

알왈리드는 대학을 졸업한 후 아버지로부터 3천만원과 3억원의 대출 그리고 집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는 1991년, 36살이 되던 해에 시티코프 (Citicorp)라는 회사에 전 재산을 투자하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불과 5년만에 무려 8,000억 원으로 불어난 이 주식은 2005년에 11조 원이 되었죠.


4.  아미라 알타윌 공주와의 결혼과 이혼

전 세계 17번째 여성 갑부인 아미라 알타윌 공주는 알왈리드의 4번째 부인이었습니다. 이 둘은 8년간의 결혼생활로 국제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했습니다.

5.  8,000억 원의 보석 보유

2009년, 포브즈의 케리 돌란 기자는 알왈리드가 보유한 보석들을 감정할 기회가 생겼는데, 총 8,000억 원이 넘는다고 밝혔죠. 이 중 당시 아내였던 아미라 공주의 생일을 맞이해 한번에 200캐럿이 나가는 400억 원치의 보석을 선물한 적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6.  여성 인권 운동가

사우디아라비아는 여자들이 운전하는 것도 불법으로 막는 여성 인권의 지옥이라고도 불리우는 국가입니다. 하지만 알왈리드는 이러한 편견을 깨고 여성 인권 운동가로 크게 활약하고 있죠.


7.  글로벌 호텔 재벌

알왈리드 왕자는 뉴욕의 유명한 프라자 호텔의 25% 지분을 소유하고 있고 런던의 사보이 호텔과 포시즌즈 호텔 그룹의 지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8.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건축

사우디 억만장자 왕자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두바이의 부르지 할리파 (Burj Khalifa) 보다 무려 175m나 높은 '킹텀 타워'를 짓고 있습니다. 이 뾰족한 빌딩은 2018년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죠.


9.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요트

알왈리드 왕자의 이전 럭셔리 요트인 '뉴 킹덤 5KR'은 86m의 길이로 1983년 007 영화인 '네버 세이 네버 어게인'에 출연하기도 했죠. 하지만 2013년, 그는 5,700억 원의 거금을 들여서 세계에서 3번째로 큰 170m급 럭셔리 요트를 사들였습니다.


10.  다이아몬드 벤츠 SL 600

자신의 사우디 궁전에만 9대의 슈퍼 럭셔리 자동차들을 보유하고 있는 알왈리드는 유튜브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있는 555억 원짜리 올 다이아몬드 벤츠 SL 600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11.  에어버스 380 전용기

3개 층으로 터키식 목욕탕과 콘서트홀 그리고 롤스로이스를 태울 수 있는 주차장까지 완비된 이 에어버스 380은 5,800억 원에 구입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 무명의 터키 비즈니스맨한테 이 전용기를 팔았다고 블룸버그는 밝혔습니다.


12.  보잉 747 전용기

하지만 그는 아직도 이 2,600억 원짜리 보잉 747를 개인 전용기로 애용하고 있죠. 2개의 객실과 14명이 앉을 수 있는 다이닝 테이블, 그리고 11명의 스태프가 이 전용기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3.  420 객실의 리야드 궁전

포브즈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위치한 알왈리드 왕자의 궁전은 올 대리석 인테리어와 두개의 실내 풀장, 실외 테니스장과 골프 코스 등이 있다고 하죠. 이 외에 여느 대형 호텔 못지 않은 420개의 객실들이 완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14.  120 에이커의 농장/리조트

리야드 도시를 조금 벗어나면 알왈리드의 120 에이커짜리 농장/리조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그랜드 캐년의 축소판과 동물원, 마구간, 그리고 5개의 인공 호수가 있죠.


15.  사냥 마니아

알왈리드 왕자는 웬만한 나라에서 불법인 얼룩말, 사자, 코끼리 사냥을 즐깁니다. 그의 궁전에만 가봐도 박제된 수 많은 야생 동물들을 볼 수 있다고 하죠.


16.  5명의 대역

대외적으로 많이 나서는 편이 아닌 알왈리드 빈탈랄 왕자는 2013년 블룸버그 리포트에 따르면 5명의 대역을 로테이션으로 항상 데리고 다닌다고 하죠. 이 대역들은 수년간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아 알왈리드 왕자의 생김새는 당연하고 말투와 손동작까지 완벽하게 빼어닮았다고 합니다.


17.  알왈리드 빈탈랄 기부 재단 

사우디의 억만장자 알왈리드는 돈만 펑펑 쓰는 머리 빈 왕자가 아닙니다. 투자의 귀재이기도 하면서 수 많은 기부 이벤트를 열기도 하죠. 특히 그의 알왈리드 빈탈랄 기부 재단을 통해서 인도양 쓰나미 사태와 아이티 지진 사태 때 구호물자를 보내기도 했고 하버드와 캠브릿지 대학교에 수백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