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100만원 더 할인받는 미국 코스트코 자동차 구매법

코스트코에서는 거의 모든 물건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코스트코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자동차, 오토바이, 제트스키까지 취급한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코스트코가 자동차 소매판매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자동차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이처럼 코스트코를 통한 자동차 구입이 각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장 큰 요인은 역시 가격이다. 코스트코 관계자에 따르면 자사의 오토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소비자는 평균적으로 110만원 이상을 할인받는다고 한다. 이제부터 ‘코스트코에서 저렴하게 자동차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미국 자동차 시장 내에서 코스트코의 영향력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판매 파워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코스트코는 미국 전역에 위치한 3000여개의 자동차 대리점과 제휴하여 코스트코 회원들에게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데 2015년에 판매한 차량만 총 46만5000대라고 한다. 이는 미국 자동차 소매 판매 2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2014년보다는 16.8%나 증가한 판매대수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코스트코 자동차 시장이다.코스트코가 직접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자동차 딜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오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인데 코스트코 입장에서도 신규 회원 유치나 기존 회원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협력관계가 지속되고 있다.

▼코스트코가 선전하는 이유는 자동차 할인율 때문이다. 코스트코 관계자에 따르면 자사의 오토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소비자는 평균적으로 110만원 이상을 할인받는다고 한다. 부품 또한 15%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서비스나 액세서리 또한 제공되고 있다. 딜러와 가격을 흥정할 필요없이 고정된 가격으로 제시된다는 점도 고객들이 코스트코를 찾는 요인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코스트코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순서를 따라가보자.


1. 코스트코 오토 프로그램 웹페이지에 접속해보자. 

▼코스트코 오토 프로그램 웹페이지에서는 구매 가능한 차량을 검색 및 비교하고 견적을 뽑아볼 수 있으며 해당 차량의 리뷰도 읽어볼 수 있다. 만약 웹페이지 이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고객 상담 번호로 직접 전화를 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스트코 고객 상담 번호로 전화를 걸면 이 과정을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2. 이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야할 차례이다. 

▼세단, 스포츠카, SUV, 트럭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차들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량을 골라보자. 코스트코의 오토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의 가격대는 대략 한화로 2250만원에서 1억 7천만원에 이른다. 상당히 다양한 선택권이 있기 때문에 심사숙고하여 자신에게 알맞는 차량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즉시 현금을 지불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리스를 이용할 수도 있으며 중고차 역시 코스트코 오토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차량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RV, ATV, 제트스키, 스노 모빌 또는 UTV를 구입하거나 임대하는 것도 가능하다.


3. 차량을 선택했다면 트림, 차량 색상 및 옵션도 골라보자. 

▼대부분의 차량은 원하는 트림, 색상 및 기능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일부 차량의 경우는 모델만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참고하자.


4. 그 다음은 개인정보와 코스트코 회원 번호를 기입할 순서이다.

▼차량을 선택한 후에는 양식에 맞게 이름, 연락처 및 코스트코 회원 번호를 기입해야 한다. 이제 코스트코는 이 정보를 참여 대리점과 코스트코 할인 프로그램에 제휴 중인 영업 사원에게 보내면 모든 역할을 다한 셈이다. 코스트코에게 정보를 제공할 때, 정확한 가격을 보장하기위해 코스트코가 구매 계약서를 검토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옵션이 있다.


5. 이제 참여 딜러점에 가서 지정된 영업 사원과 만나기만 하면 된다.

▼모든 정보를 기입하였다면 선택한 차량에 대한 할인 가격이 표시될 것이다. 하지만 해당 차량이 코스트코를 통해 연결된 딜러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딜러점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제조업체에 주문을 넣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6. 이제 남은 단계는 할인된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하는 것뿐이다.

▼할인된 가격을 검토한 후에 차를 구매하거나 임대할 수 있지만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마음이 바뀌면 계약 자체를 파기할 수도 있다. 코스트코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딜러점을 방문한 고객들 중 약 43%정도만 실구매로 이어졌다고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